미국 인턴쉽

미국 인턴쉽 프로그램



미국 국무성 주관 교환학생 프로그램

미국 현지 기업에서 급여를 받으면서 근무하는 생생한 전공 실무 비지니스의 현장

대학교에서 배운 전공에 대한 확실한 이해도를 높이고 유관 경력을 쌓기 위해서는 실제 전공 관련 분야실무 경험 만큼 확실한 방법은 없습니다.
미국 인턴쉽은 본인의 전공과 유관한 분야로만지원 가능하며 디자인, 비지니스 사무, 공학, ITC, 관광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로 파견되어 1년간의 인턴쉽 경험을 통해 전공 분야 실무 경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재학생, 졸업 예정자 및 졸업후 경력 보유자도 참여가 가능하며 미국에서 전공분야 실무 경험 및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원 자격

l 인턴 (Intern) l

- 지원자격 : 2~4년제 대학교 재학생 또는 졸업 1년 미만의 지원자
- 연관성 : 전공과 인턴쉽 직무의 연관성이 있어야 함
- 프로그램 기간: 12개월 (Grace Period: 30일 불포함)

l 트레이니 (Trainee) l

- 지원자격 : 대학 졸업자로서 해당분야 경력 최소 1년 이상 보유자
- 연관성 : 전공 유관 경력 1년 이상 (비 전공 경력의 경우 5년 이상)
- 프로그램 기간: 12~18개월 (Grace Period: 30일 불포함)

 

인턴 급여로 현지 생활 가능

미국 인턴쉽 참가자들은 1년간 미국 현지기업에서 유급으로 근무할 수 있습니다.
시급 또는 월급, 연봉 등의 기준으로 수당을 지급 받게 되며, 통상 주 32~40시간 근무를 하게 되며 시간외 근무시 초과수당이 적용 됩니다.
어학연수나 무급 인턴쉽 등과는 달리 적은 초기 비용으로 전공 분야 경력과 인턴 급여로 무리 없이 생활이 가능하다는 것은 미국 인턴쉽 프로그램만의 장점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진로 설계 가능

미국 인턴쉽 참가 이후 미국 현지에서 다양한 기회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인턴쉽 계약 기간이 종료 된 후 주어지는 1개월 간의 Grace Period 동안 미국 여행이나 학업 또는 정식 취업기회를 갖게 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미국에서 1년의 인턴 생활을 통해 습득할 수 있는 사회성, 다양한 문화, 글로벌한 인맥 형석 등의 부가적인 이점도 있습니다.

 

  • 박람회 혜택
  • 참가신청